• 최종편집 2024-11-05(화)
 
  • "10월24일(목) 강원도립대·(재)강원테크노파크·강원연구원·강원인재원 공동 주최 큰 관심"

[꾸미기]KakaoTalk_20241024_17320595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20241024() 강원도립대학교에서 강원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생태계 혁신방안을 논의하고자 ()강원테크노파크, 강원연구원, 강원인재원과 공동 주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강원테크노파크 허장현 원장,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 강원연구원 현진권 원장, 강원인재원 김학철 원장 등이 참석했다.

 

[꾸미기][꾸미기]image0999999999999.jpg

 

특히 이번 세미나는 강원 AI 헬스케어 글로벌 혁신 특구 추진현황 및 계획, 강원도 바이오 · 헬스 산업과 특례, 소단위전공 및 미래산업 인재 양성()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또 강원연구원은 전반적인 산업 육성 방향을 제시했으며 강원테크노파크는 실질적인 산업 육성과 기업지원의 역할을 하고 있고 강원인재원과 강원도립대학교는 산업 육성에 필요한 혁신 인재양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혀 큰 관심을 모았다.

 

[꾸미기][꾸미기]image101010.jpg

 

강원인재원 김학철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바이오 산업에 획기적인 도약의 밑거름이 됐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산업생태계 혁신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원테크노파크 허장현 원장은 강원특별자치도와 주력사업으로 육성 중인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을 위해서 세 기관의 협력체계가 구축돼 있으며, 강원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가 마련됐다.”고 전했다.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바이오 · 헬스케어 산업은 미래의 대표 산업이 되기 위해 대학의 역할은 무엇인지, 관련 환경조성 방안은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바이오 · 헬스케어의 구체적인 연구와 각 기관이 협력하고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1은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이 산업생태계 혁신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2는 왼쪽부터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 - ()강원테크노파크 허장현 원장 강원인재원 김학철 원장, 사진 3은 강원특별자치도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생태계 혁신 방안 세미나 단체사진>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자치도 바이오·헬스케어산업생태계 혁신방안세미나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