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8(일)
 
  • 강원과학고-금융회계고-대성고-북원여고 등 총 4개교 방문 양방향 소통 추진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가 2024년 여름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에 참가했던 학교를 대상으로 간담회 건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직접 전달하는 찾아가는 학생 제안 피드백 데이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생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건의 사항 추진 결과를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해 행정기관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학교와 행정기관 간 양방향으로 소통하기 위해 추진한다.

 

시는 앞서 간담회에 참가했던 8개 고교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방문을 희망하는 학교와 일정을 조율했으며, 학업에 지장이 없도록 별도 행사 대신 각 학교 학생자치회 회의에 참여해 건의 사항 처리 결과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에따라 시는 첫 방문으로 지난 114일 강원과학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건의 사항에 대한 추진 절차와 그간의 진행 상황을 전달했다.

 

강원과학고 학생들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공직자들이 우리 학생들의 건의 사항 해결을 위해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줘 기쁘다.”며 큰 호응을 전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학생들의 건의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은 우리 공직자들의 소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여 불편 해소를 위해 끝까지 책임지는 원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수창 원주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참여 학생들의 호평 속에 마무리된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관내 고등학생 간담회는 미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한 추가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오는 1122일 치악고등학교 간담회를 시작으로 재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찾아가는 학생 제안 피드백 데이’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