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 17팀 출전 4위 입상 좋은 성과 거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도깨비드론축구단(김현일, 김태현, 안태민, 이의석, 최석민)이 2024년 제5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에서 4위에 입상,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 드론스포츠협의회에서 주관하고 교육부, 연구재단에서 주최한 대회로 11월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34개 회원 대학 중 13개 대학 17팀이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특히 강원도립대학교 도깨비드론축구단은 드론 축구의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창단했으며 꾸준한 노력과 LINC 3.0 사업단의 지원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드론융합과 도깨비드론축구단의 김운용-박찬용 지도교수는 “학생들의 지도를 맡아 대회 준비를 도왔다.”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이번 수상의 원동력이 됐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대학의 드론 축구 분야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대학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는 대학내 드론 스포츠 팀 창단과 활성화를 통해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고, 드론 스포츠의 운영과 경기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25년에 개최될 드론 축구 월드컵 및 드론 스포츠 유니버시아드 대회 등 국제적인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