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관광분야 대상 선정 쾌거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2024년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공공부문에서 관광분야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전문성을 강화하며 창의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기관과 기업, 브랜드에 수여되는 상이다.
평창군은 시티투어 및 관광택시, 지역관광 축제 등의 관광사업을 지속 추진, 관광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다양한 관광 경향에 맞춰 디지털 관광주민증 홍보, 관광두레 사업 지원,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 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지역연계 관광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이와함께 평창군은 지난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올해초 2024강원동계 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더불어 11월 2025세계올림픽 도시연맹총회 유치에도 성공하는 등 다시 한번 평창을 세계에 알릴 기회를 마련하고 이와 연계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6회에 걸친 혁신대상 수상이라는 기록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서 쉼 없이 달려온 평창군 노력의 결실이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관광 경향 흐름에 맞는 최적의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