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15(토)
 
  • 총 151시간 이상 단계별 프로그램 이수 통해 취업 및 자립 준비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2025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진로를 설계하고 전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23() 밝혔다.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총 151시간 이상의 단계별 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직업 세계에 대해 탐구하고, 실질적인 기술을 습득하며, 취업 및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척시는 2024년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 정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영어강사, 미용사, 공예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훈련과 직장체험을 지원해 총 6명의 청소년들이 수료했다.

 

단계별 수료한 청소년들에게 훈련참여 지원비, 직장체험 지원비가 제공되고, 자격증 및 수료증 취득의 기회가 제공되는 만큼 올해도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3-575-5003)로 문의하면 된다.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학교밖청소년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