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 2025년 2월21일(금) 관내 초·중·고 대상, AI활용 역량증진 및 AI 영재 발굴 도모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5221()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서 교육발전특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 대상 인공지능 경진대회(W-AI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원주시 관내 학생들의 인공지능(AI) 활용 역량을 높여 창의적인 AI 인재를 발굴하고, 참여 학생들에게 공공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 활용을 통해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다.

 

참가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접수기간은 212() 오후 4시까지이며, 홍보 포스터의 큐알(QR) 코드를 통해 접속한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제시된 대회용 데이터를 활용해 보고서 양식을 제출하면 접수를 완료한다.

 

214() 오후 4시 결선 진출자를 안내할 예정이며, 최종 결선대회는 221() 연세대 미래캠퍼스 컨버전스홀에서 열린다.

 

아울러 초··고등학교별 평가를 통해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며, 연세대 미래캠퍼스에서 시상금과 부상을 제공한다.

 

김경미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AI 기술은 세계적으로 파급력이 큰 신성장 산업분야 중 하나라며, “이번 대회가 미래기술을 선도할 AI 분야의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AI 활용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올해 디지털혁신 교육인프라 구축사업으로 23천만원을 투입해 연세대 미래캠퍼스와 함께 관내 학생들의 AI 활용능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교육발전특구지원사업‘인공지능경진대회 챌린지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