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4(월)
 
  • 2025년 2월12일(수) 5개 부서 시정 주요 업무계획보고’ 실시

[꾸미기]SCCL8655.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의회(의장: 권정복)2025212() 260회 삼척시의회(임시회) 7차 본회의를 개의해 5개 부서(산림과, 건설과, 도시과, 교통과, 건축과)에 대해 ‘2025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이광우 의원은7차 본회의에서 숲길 조성 사업 관련 타 시군의 모범사례를 벤치마킹해 산림관광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과 인의예지림의 명칭을 편하고 쉽게 변경해 시민의 접근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신규 임도 건설 시 사방댐 설치 목적에 맞는 타당성 여부를 적극 검토하고 공사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파악해 안정성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제설 재해 복구 관리 시 사용하는 염화칼슘이 환경과 인체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고려해 친환경 염화칼슘의 적정량 사용을 통한 예산 절약 및 환경보호에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정정순 의원은 산림목재 클러스터 조성 사업이 신 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해 지역별 랜드마크로 갈 수 있도록 건축·토목 분야 실시설계부터 기반 조성 발주까지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자원~우지간 도로개설 공사 사업 관련 현재 1차로에 설치된 암거 박스를 2차로까지 확장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재구 의원은 삼척지역에서 이상기후 및 병충해로 인해 소나무가 고사하는 현상에 대한 산림청과의 업무협조를 통한 공동 대응 및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60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7차 본회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