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 2025년 3월21일까지 소속 학교별 접수...청소년 이끄는 미래농업 육성

[꾸미기]250312 스마트농업 인재육성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농업기술센터가 2025321일까지 스마트농업 인재 육성을 위한 인재육성관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교육 운영에 들어가면서 신청자를 모집한다.

 

군은 기술센터내 위치한 스마트팜 교육장내 조성된 인재육성관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환경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연장이다.

 

특히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발맞춰 평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농업을 이끌어갈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스마트농업 체험 교육을 통한 진로 탐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이번 교육과정은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 스마트팜, 유용 미생물 등 총 5개 과정이 진행되며 321일까지 접수 후 4월부터 10월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신청은 소속 학교에서 진행한다.

 

군은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전문농촌지도사의 지도를 받으며 학년별 맞춤형 과학영농시설 견학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교육 외에도 방학 기간에는 관내 출신 대학생들에게도 스마트농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수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학생들이 농업과 함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평창군농업기술센터가 되겠다.”라며 다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지속가능 농업 위한 인재육성관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