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4(월)
 
  • ‘망상12’,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 탁주부문 대상 수상

[꾸미기]2. 동해시 지역특산주,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지역 특산주 제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더담()망상12’‘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탁주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우수성을 입증했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국내 대표적인 주류 품평회로, 조선비즈가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총 1,009개 브랜드가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또 다양한 국산 주류를 알리는 플랫폼 역할을 해온 이 행사는 올해부터 박람회 형태로 확대 운영되며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대상의 영예를 안은 농업회사법인 더담은 한섬, 더담 생막걸리 등 탁주와 약주를 생산하는 지역 대표 업체로, 전통적인 제조 방식으로 100일간의 숙성 과정을 고집하며 고품질의 우리 술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수상작인 '망상12'는 고품질 쌀과 누룩만을 사용해 빚은 사양주로,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인 프리미엄 탁주다.

 

아울러 지역 특산주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국적으로 주목받아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현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특산주가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통주 소비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지역특산주,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