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3월24일(월)~10월17일(금) 허약노인 84명 대상 노쇠지연 및 허약관리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평창군보건의료원은 2025년 3월24일(월)부터 10월17일(금)까지 7개월 동안 방문 건강관리 사업대상자중 집중관리군으로 분류된 허약 노인 84명을 대상으로 노쇠지연 및 허약 관리를 위한 내재 건강 역량 키우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신체적, 정신적 능력을 향상하고, 일상생활에서 기본적인 활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증가시켜 노쇠를 지연시키고, 허약 관리를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기능을 유지하고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방문간호사가 대상자 1명당 3개월간 8회 이상 방문해 기능 수준별 신체 운동, 악력 기르기, 구강 체조 등을 통해 신체적 기능을 향상하고, 영양 평가 및 근감소 예방을 위한 단백질 보충제를 제공하고, 노년기 유형별 건강관리 교육 등도 병행해 진행한다.
3개월간 집중 관리를 받은 대상자는 재평가를 통해 집중관리군을 유지하거나 역량이 올라간 대상자의 경우 정기관리군이나 자기역량지원군으로 등록해 관리할 예정이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은 “건강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나이들 수 있도록, 내재 역량을 높여 노화 속도를 늦추고 건강한 노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