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20(일)
 
  • 4월1일부터 초등 3학년~6학년 14명 모집 4월23일부터 총 6회 진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가 2025년 청소년들의 논리적 사고력 증진과 코딩 역량 강화를 위해 뚜루뚜루 코딩봇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AI 시대에 발맞춰 코딩을 체험하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청소년들이 컴퓨터 언어를 이해하고 미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뚜루뚜루 코딩봇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423일부터 5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30분부터 830분까지 총 6회에 걸쳐 동해시청소년센터내 컴퓨터실에서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로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프로그램은 컴퓨터와 햄스터봇을 활용한 실습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한다.

 

참가자들은 기본적인 코딩 원리를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41일부터 선착순으로 14명을 모집하며 동해시청소년시설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뚜루뚜루 코딩봇프로그램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미래 기술을 체험할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천수정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단순히 코딩 기술을 배우는 것을 넘어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다가오는 AI 시대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뚜루뚜루 코딩봇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