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4(월)
 
  • 2025년 5월30일 심의위 개최 복지·안전중심 기금사업 본격화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시장 이상호)20255302차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고향사랑기금사업 선정 및 기금 운용 변경계획을 심의 · 의결했다.

 

주요 내용으로 2025년도 고향사랑기금 사업 선정 및 기부금 목표액 상향 조정하고, 2024년도 결산자료를 반영하여 예치금 회수액 조정과 2024년 미집행에 따른 보조금 반환 및 이자수입을 기금운영 변경계획에 반영했다.

 

특히, 시민의 복지와 안전을 위한 기금사업 3건이 새롭게 제안돼 심의를 통과했다.

 

총 사업비는 약 1억원 규모로, 어르신 · 영유아 · 취약계층 등 일상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는 사업이 중심이다.

 

제안된 주요 사업은 어르신을 위한 보청기 · 보행보조차 지원 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 친환경 안전조끼 보급 상장동 주거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이들 사업은 제2차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며, 예산 반영 후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금은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참여로 조성된 기금인 만큼, 다시 시민의 삶으로 돌아가야 한다.”기부가 어르신과 아이들, 취약계층의 더 나은 삶으로 이어지도록,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기금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해 기금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고향사랑기부금 지역사회 환원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