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4(월)
 
  • 2025년 6월4일~5일 순직산업전사위령탑-태백석탄박물관-태백시청 등 방문

[꾸미기]1. 미주 파독동우회 한국방문단, 태백시 방문(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시장 이상호)20256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미주 파독동우회 한국방문단(단장 안종식)이 태백을 방문했다.

 

이번에 방문한 미주 파독동우회 한국방문단은 1963년부터 1977년까지 대한민국 경제개발을 위한 원조 및 외화획득을 목적으로 파견된 이들로 계약기간 만료 후 미국으로 이주한 분들이다.

 

특히, 이번에 방문한 파독 광부들은 파독 전 장성광업소에서 4주간 훈련을 마치고 독일로 파견했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그동안 대한민국과 태백의 발전을 보고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미주 파독동우회 한국방문단은 지난 530일 입국했으며, 지난 64일 태백에 도착해 순직산업전사위령탑과 태백석탄박물관을, 65일 태백시청과 장성광업소, 철암 파독전시관 및 저탄장시설 등을 방문했다.

 

파독동우회 한국방문단 관계자는 “60여년 만에 파독 전 훈련을 받았던 태백에 다시금 방문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그 당시 한국경제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했던 시간들이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으로 보상받을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을 마다하지 않으셨던 파독광부님들의 태백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도 태백시는 대한민국 탄광 대표도시로서 광부들의 노고와 희생을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주 파독동우회 한국방문단, 태백시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