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4(월)
 
  • 2025년 6월9일(월) 하남면 위라리 현장 구체적 사업추진방향과 지원방안 논의

[꾸미기][0609]21.사진자료(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화천군, 화천고 이전 예정부지 합동 현장방문)(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과 화천군(군수 최문순)202569() 오전 11시 화천고등학교 이전 예정부지인 화천군 하남면 위라리 현장을 함께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 방문은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과 최문순 화천군수를 비롯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국장 · 행정국장, 화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화천고등학교 교장, 화천군 부군수 등이 함께 동행해 구체적인 사업추진 방향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화천고는 202410월 교육부의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2.0’ 조건부 선정에 따라, 현재의 중 · 고 병설학교에서 단설 고등학교로 분리 · 이전한다.

 

이전 예정부지는 총 33,715규모로, 건축 연면적 17,180교사동 1기숙사 2체육관 1급식소 1동 등 학생들의 교육활동과 생활 편의를 위한 주요시설을 조성한다.

 

현재 해당 부지에 대한 교육환경평가 용역이 진행 중이며, 향후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203031일 개교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 화천고등학교 이전은 군인 자녀는 물론 지역 학생 모두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학생 중심 교육이 온전히 실현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설립 사업은 화천군의 교육 경쟁력을 높여 인구 유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군 차원에서도 부지 매입 및 기반 시설 구축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인 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는 전국 단위로 군인 자녀를 모집해 이들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개발 · 운영하는 학교로, 화천고 신설 교사는 군인 자녀 모집이 가능하도록 학년당 7학급, 전 학년 21학급 규모로 신축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화천군, 화천고 이전예정부지 합동 현장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