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4(월)
 
  • 2025년 6월17일 오후 2시, 강릉아산병원 대강당 개최 누구나 참석 가능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아산병원(병원장 유창식)이 대한내분비외과학회와 함께 2025617일 오후 2시 별관 대강당에서 15회 일반인을 위한 갑상선 이야기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릉아산병원 갑상선센터 교수진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갑상선 질환의 증상과 치료법 등 올바른 정보를 지역민에게 알기 쉽게 제공하고자 마련하며 실제 환자들이 진료 현장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좌는 갑상선 건강관리(내분비내과 김원준 교수) 갑상선 기능 이상 치료(내분비내과 김하영 교수) 갑상선 영상 및 조직검사(갑상선센터장 영상의학과 나동규 교수) 갑상선암 병리 및 원인(병리과 노병주 교수) 갑상선 수술방법과 수술 후 합병증(이비인후과 이종철 교수) 갑상선 로봇 수술(외과 윤광현 교수) 갑상선 수술 후 흉터 관리(성형외과 유성철 교수) 갑상선 수술 후 치료 및 관리(내분비내과 김진엽 교수) 질의응답 및 경품추천 순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강좌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강릉아산병원 갑상선센터장 영상의학과 나동규 교수는 갑상선 질환은 종류도 다양하고 증상 또한 모호한 경우가 많아, 올바른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강좌는 질환에 대해 평소 갖고 있던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마련했으니, 지역민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아산병원 갑상선센터는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외과 등 여러 진료과가 긴밀히 협진하는 다학제 진료체계를 갖추고 지역민의 갑상선 질환 치료에 앞장서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아산병원, 지역민 위한 ‘갑상선 건강강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