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1(금)
 
  • 6월25일(수)까지 예선참가자 온라인 접수...8월16일(토) 최종 8개팀 결승 무대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5년 강릉의 여름밤이 뜨거운 버스킹 공연 열기로 들썩인다.

 

시는 오는 7~8월 경포호수광장에서 2회 강릉 버스킹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처음 열린 대회는 전국에서 400팀 이상이 참가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4천만원으로 규모를 대폭 확대해 전국 버스커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예선 참가자는 지난 62()부터 오는 25()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 중이다.

 

올해는 무대 구성과 운영 지원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대폭 개선한다.

 

우선, 무대는 버스커들이 최고의 무대를 펼칠 수 있도록 최상의 음질을 갖춘 음향 장비 등을 준비한다.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빈백 의자, 돗자리 등으로 낭만있는 관객석은 물론, 프리마켓과 푸드 트럭존까지 조성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운영 지원사항으로 본선에 진출한 150개 팀에게 팀당 공연 지원금 20만원과 함께, 전국 최초로 특급호텔(스카이베이) 숙박 혜택을 특별 제공한다.

 

결승 최종 우승팀에게 상금 2천만원과 강릉시 주최 축제·공연 섭외 등 다양한 공연 기회가 주어진다.

 

,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본선은 물론, 결승까지 현장 관객 평가를 진행한다.

 

오는 816()에 열리는 결승전에 본선을 통과한 최종 8개 팀이 무대에 오르며, 결승 무대에는 스페셜 게스트 심사위원과 특별가수의 축하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다채로운 홍보 전략도 눈에 띈다.

 

SNS 릴스 챌린지, 유튜브 참가자 소개 영상 등 작년보다 더 다양한 홍보 콘텐츠와 함께, 온라인 사전 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엄금문 강릉시청 관광정책과장은 강릉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노래가 있는 경포호수에서 강릉의 여름밤을 즐기고 갈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준비한다, “이번 대회가 단순한 경연을 넘어, 강릉의 대표 여름 공연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성장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강릉 버스킹 전국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