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8(토)
 
  • ‘평창취미실험실’ 2천만원 국비확보 하반기 참여자 모집 등 본격 시작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실, 재단법인 청년재단에서 주최, 중앙청년센터와 강원청년센터가 주관하는 2025년 지역특화 청년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평창군은 평창 취미 실험실(지역에서 취미를 발견하다)’이라는 체험형 취미프로그램을 제안해 총 2천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평창 취미 실험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공예, 미술, 디저트, 티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형 취미 프로그램을 청년들이 직접 운영하고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하반기에 참여자 모집 및 프로그램이 본격 시작된다.

 

평창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202411일 청년지원센터를 개소했으며, 2024년 지역특화 청년사업 공모를 통해 로컬 안에서 행복한 청년프로그램으로 로컬크리에이터 벤치마킹, 창업 역량 강화 교육, 평창 바로알기 투어 등 청년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추진해 왔다.

 

전해순 평창군청 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다양한 취미를 발견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다면 청년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바탕으로 청년이 살기 좋은 평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25년 지역특화 청년사업 공모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