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6월25일까지 12명 모집...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기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25년 6월10일부터 25일까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에어컨 전문 설치 · 관리 교육훈련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향후 민간시장의 수요가 늘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에어컨 설치 · 관리 인력의 육성을 통해 취 · 창업 및 부업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모집 인원은 12명이며, 만 19세 이상 태백시민(신청서 제출일 기준)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폐광실직 근로자(광산근로자)인 경우, 경력증명서 등 제출하면 우선 선발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6월30일부터 7월24일까지 4주간(총 16일) 태백시에서 지원하는 차량을 이용해 성남에 위치한 훈련기관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태백시청 경제과(일자리공동체팀)로 접수 기한내 방문 접수하면 되며,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를 확인하거나 시청 경제과(☎ 033-550-2102)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향후, 기온 상승 및 지역의 에어컨 설치 증가 등을 고려할 때 에어컨 전문 설치·관리의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당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양질의 취 · 창업 교육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