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8(화)
 
  • 2025년 6월13일(금) 200만원 상당 쌀(10kg) 66포-500만원 성금 각각 기탁

[꾸미기](사진)강릉 지역 단체, 축제의 기쁨을 이웃과 함께 (1)(단오정기전 준비위원회).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5613() 시청 8층 시민사랑방 및 회의실에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성금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탁은 강릉시의 대표 전통 행사인 강릉단오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그 의미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마련했다.

 

이에 단오정기전 준비위원회(위원장 손병준)는 축제를 무사히 마친 것을 기념하며, 강릉중앙고 강릉제일고 동문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동문회비로 약 200만원 상당의 쌀(10kg) 66포를 기탁했다.

 

이날 행사는 손병준 위원장을 비롯 이흥남 강릉중앙고 총동문회장, 정의원 강릉제일고 총동창회장 등 총 9명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꾸미기](사진)강릉 지역 단체, 축제의 기쁨을 이웃과 함께 (2)(4-H 강릉시연합회).jpeg

 

이어 4-H강릉시연합회(연합회장 남우성)는 강릉단오제 기간 중 운영한 로컬 판매 부스 수익금 일부로 5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축제를 통한 공동체 기여의 가치를 실천했다.

 

아울러 이날 기탁식은 남우성 회장 외 회원 4, 농업기술센터 김회상 소장, 박철균 유통지원과장이 함께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전통문화 행사와 지역 공동체의 나눔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모습이 매우 뜻 깊다.”, “앞으로도 지역행사를 통해 연대와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오정기전준비위/4-H연합회 등 강릉단오제 성료 따뜻한 나눔실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