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8(토)
 
  • 2025년 6월13일(금) 산사태 대비 협력체계구축 사각지대 및 응급지역 대응력강화

[꾸미기]사진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산림청 태백국유림관리소(소장 이장춘)2025613() 다가오는 장마 및 태풍으로 인한 산사태 피해의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긴급투입 가능한 장비와 인력 확보가 가능하도록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백국유림관리소는 매년 515일부터 1015일까지 5개월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운영, 산사태 등 산림재난 예방을 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 구축 등을 해 나가고 있다.

 

519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태백시와 태백경찰서와 함께 참여해 산사태 재난 대비를 위한 모의 대피 훈련도 실시한 바 있다.

 

아울러, 산림재난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산사태 피해 우려지역에 대해서 사방댐, 산지사방 등의 사방사업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가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등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생할 수 있는 산사태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산림재해 우려지역의 사전 예방 활동과 산사태 발생시 신속하게 장비 및 인력 투입이 가능하도록 지역조합과 함께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장춘 태백국유림관리소장은 산사태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해 안심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국유림관리소-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