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6월20일(금) 사업설명회, 6월23일(월)~7월11일(금) 참여자 접수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강릉문화재단(이사장 김홍규)은 2025년 문화도시 조성사업 일환으로 지역고유의 자원을 기반으로 개발된 로컬콘텐츠를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나미 로컬콘텐츠 랩’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기존에 제작된 로컬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운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는 그간 강릉시 및 산하 공공기관으로부터 보조금을 받아 로컬콘텐츠를 개발했거나, 관련 분야 공모전 및 대회에서 수상한 경험이 있는 콘텐츠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총 15명을 선정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며, 해당 지원금은 고도화를 위한 전문 컨설팅, 디자인비, 재료비, 제작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23일(월)부터 7월11일(금)까지이며,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위해 6월20일(금) 오후 2시 시나미플랫폼에서 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강릉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지역의 우수하고 개성 있는 로컬콘텐츠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지역 문화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