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6월19일(목) 수의계약 포함 공공계약 청렴성과 투명성 강화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와 강원지방조달청(청장 이경원)이 2025년 6월19일(목) 오후 2시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공공계약 투명성 강화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의계약을 포함한 공공계약 전반의 청렴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계약의 공정성 제고 및 특정업체 편중 방지, 수의계약의 투명성 강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활용 및 전자계약 확대, 청렴계약 확산 등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활동을 전개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양 기관이 전문성과 청렴 역량을 서로 공유하고 협력해 나간다면 시너지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원 강원지방조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조달 전 과정에서 청렴성 확보를 위한 중앙과 지방정부 간 협력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투명한 조달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조달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