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6월23일(월), 권아름-김지헌-손준기 의원 원주시 추진중 주요 개발사업 현황 점검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의회(의장 조용기)는 2025년 6월23일(월), 제258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 2일차 일정을 진행했다.
이날 본회의는 ▲권아름 의원이 원주시장을 대상으로 무장애도시 계획 추진 방향성에 대해 질의했으며, ▲김지헌 의원과 ▲손준기 의원은 각각 대중교통과 기업유치 관련 사안에 대해 서면으로 질의했다.
권아름 의원은 무장애도시 조성을 위한 원주시의 기본계획 수립 여부와 예산 투입 계획, BF(Barrier Free) 인증 확대 방안 등을 짚고, 장애인 편의시설의 체계적 정비와 인식 개선을 위한 제도적 지원 필요성을 제기했다.
김지헌 의원은 서면으로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의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 70세 이상 어르신 요금 지원정책의 연령 확대 여부, 원주형 정액 교통패스 도입 계획 등을 질의하며 교통복지 강화를 위한 정책 방향을 점검했다.
손준기 의원은 서면으로 원주시의 기업유치 성과와 한계를 짚고, 타 지자체와의 비교를 통한 전략 방향, 미래산업 중심의 유치 계획, 삼성반도체 공장 유치 공약 이행 상황, 지역 청년고용과 상생 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한편 원주시의회는 제258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린 2차 · 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원주시가 추진 중인 주요 개발 사업의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된 정책 분야의 방향성과 실효성을 가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