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2일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자율점검 이행 여부 집중점검
![[꾸미기]1751440906325.jpg](https://www.kwtimes.co.kr/data/tmp/2507/20250702172005_woefrlyk.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지사장 김종석)는 2025년 7월2일 관내 사업장들을 대상으로 하절기 폭염 재해 예방을 위해 선제적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강원 동부지역의 특수성을 감안해 야외작업이 많이 수행되는 골프장 등 리조트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폭염 안전 5대 기본수칙(물, 바람ㆍ그늘, 휴식, 보냉장구, 응급조치) 자율점검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했다.
또 온열질환 예방 물품(온ㆍ습도계 등)을 함께 전달했다.
김종석 지사장은 “연일 전국적으로 폭염경보가 발령되는 등 유례없는 폭염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업장의 사전 대비와 작업자 개개인의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폭염 속에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자율점검과 안전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