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8(토)
 
  • ‘시민 중심의 의회, 지역 발전을 위한 동반자’ 역할 최선 다짐

[꾸미기]삼척시의회의장 6.jpg

 

강원타임즈는 202571일 민선 83주년을 맞아 권정복 삼척시의회 의장으로부터 그동안의 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상세히 들어봄으로써 찾아가는 의정, 소통하는 의회 구현에 적극 다가서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 편집자 주

  

 

Q1. 71일자로 시의회 개원 3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시간들에 대한 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민선 8기 시의회 개원 3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자 동료 의원들과 함께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지방자치의 성숙을 위해 때로는 고뇌하고, 때로는 시민의 삶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 공감하며 실천해 온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지역경제 회복, 지속 가능한 미래 산업 육성, 시민 복지 증진과 도민체전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과 함께 걸어온 지난 3년은 삼척시의회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3년의 과정을 바탕으로 남은 1년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2. 후반기 시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성과를 말씀해 주신다면?

 

후반기 시의회는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집중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해 왔습니다.

 

주요 현안으로는 수소산업 기반 구축, 삼척 ~ 영월 간 고속도로 예타 통과와 조기 착공, 폐광지역 대체산업 추진 등 지역의 미래를 위한 의정활동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 바탕위에서 조례 제정과 예산 심의, 정책 제안을 펼쳐온 것이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부분도 있을 수 있겠지만 앞으로도 시민 체감형 의정활동에 집중할 것입니다.

 

[꾸미기]삼척시의회 전경사진 3 (1).jpg

 

Q3.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과 아쉬웠던 점은 무엇인지요?

  

무엇보다 시민들의 다양한 기대에 모두 부응하지 못할 때 큰 책임감과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예산과 제도의 한계, 그리고 일부 현안에서는 시민께 약속드린 일들이 더디게 추진되거나 지연되었을 때 가장 안타까웠습니다.

 

특히 도계 폐광지역의 조기폐광은 지역사회에 큰 침체를 안겼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따른 정부의 대체산업이나 경제 회생책이 여전히 미흡하다는 현실은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저와 의원들은 앞으로도, 폐광지역 대체산업의 조속한 추진과 경제 회생을 위해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생각입니다.

 

Q4. 집행부와 함께 삼척시 발전을 위해 집중해야 할 사안 또한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은?

 

앞으로도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 중심의 의회, 지역 발전을 위한 동반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특히 수소에너지와 해양관광 산업 육성, 폐광지역 경제 전환 등 삼척의 미래 먹거리를 키우는 데 삼척시의회는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아울러, 저출산 · 고령화 문제, 청년 일자리 창출, 교통 인프라 확충 등 삶과 밀접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도 주력할 계획입니다.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현장에 강한 의회, 실천하는 의회로 더욱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Q5. 시민들에게 당부의 말씀이 계시다면?

 

삼척시의회는 언제나 시민의 곁에 있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일상이 곧 의정활동의 출발점이자 방향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고민하며, 삶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의회가 시민 속에서 숨 쉬고, 시민의 삶을 지키는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남은 1년의 시간도 더 낮은 자세로, 더 성실히 일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 편집국장 김장회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특별인터뷰 – 권정복 삼척시의회 의장으로부터 듣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