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8(화)
 
  • 2025년 7월15일(화) ‘국민고향’정선 도민과 함께하는 경청 · 소통의 장 열려

[꾸미기]IMG_2765 (1).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2025년 7월15일(화) 오후 1시30분, 정선문화예술회관 3층에서 원특별자치도 설치 및 미래산업글로벌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인 강원특별법 특례 활용 활성화와 도민과의 경청 ‧ 소통을 위한 도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년 6월8일 강원특별법 전부개정 시행 이후, 1년간의 특례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조용호 변혁법제연구소장이 ‘새 정부 출범과 강원 자치분권’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곽일규 강원특별자치도 특별자치국장이 직접 특별자치도의 개념, 강원특별법 특례 활용 사례, 제3차 개정 추진 상황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설명회에서 정선군 관내 주민자치회, 이장협의회, 번영회 등 다양한 자생 민간단체 소속 도민 200여 명이 참석해 민생과 밀접한 사안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큰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곽일규 강원특별자치도 특별자치국장은 “올해 초부터 특례 발굴과 시군 현장 방문,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오늘은 정선에서 도민 여러분을 직접 찾아가 강원특별법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자치도의 성공을 위해서는 특례를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도민들이 이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알리고 설명하는 일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법 특례활용활성화 위한 도민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