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평창군가족봉사단은 126가족 403명으로 구성했으며 이번 가족봉사단 출발식에 가족봉사단 2백여명이 참가해 가족봉사단 운영안내, 가족봉사팀 구성, 단장 및 팀장 선출, 활동계획수립, 가족 소개 시간 등을 가진다.
특히 이번 평창군가족봉사단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을 가족봉사의 날로 지정해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월1회 이상 평창군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해 봉사활동을 실천한다.
주요활동으로 지역 축제장 등에서 행사지원 및 환경정화, 자원봉사 홍보활동, 가족봉사단 나눔장터 운영, 사랑의 연탄나눔, 소외계층 재가봉사, 환경보호캠페인 등을 펼친다.
또 평창군가족봉사단은 주 5일제 시행에 따른 가족 단위 건전한 여가활용과 나눔실천을 통한 자녀의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가족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 애향심을 키우고 일상생활속에서 새로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의미를 더한다.
정욱화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은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봉사자들이 지원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며 “가족봉사단이 즐겁게 봉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 직원들과 좋은 계획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고동주 평창군청 자치행정과 담당자는 “가족봉사단이 평창군을 위해 축제지원, 환경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줘 깨끗하고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봉사자 분들이 많은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