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2228일까지 문화예술분야 지원확대를 위해 지역 문화예술 지원찾아가는 문화활동두 가지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지역생활예술 지원공모사업은 관내 아마추어 예술단체 및 동호회 예술 지원으로 예술이 있는 일상 실현을 위해 마련한다.

 

이는 문화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공모사업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 기반 분위기조성에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사업 모두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분야를 지원하지만 신청자격에 있어 차이가 있다.

 

지역 문화예술지원대상은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관내 문화예술 아마추어 단체와 동호회 지원에 그 자격을 두고 일상예술 활동 분야를 지원한다.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강원도에서 활동중인 문화예술단체에 자격을 두고 문화예술 향유 취약 대상자들에게 공연활동이 가능한 단체를 선정해 사업을 지원한다.

 

양양군은 희망대상자로부터 지원신청서와 공연자료 등을 제출받아 사업수행능력과 활동실적, 연출의 전문성, 예술적 기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325일까지 지역 여건에 부합되는 대상자를 선정한다.

 

10개 이내 단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단체에 최대 300~4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양양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장은 이번 공모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지속적 발전과 지역 예술인 및 단체 등에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군민들의 자발적 문화예술 활동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문화예술분야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