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 2023년 7월3일~4일 분야별 군민과 소통 현장 중심 소통 행정

횡성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명기 횡성군수가 2023년 민선 81주년을 맞아 73일과 4일 양일간 민생·현안, 복지·나눔, 재해·재난, 주민 소통 등 각 분야별 민생 현장을 방문해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친다.

 

민선 8기 횡성군은 군민 성공시대 횡성을 만들고자 일하는 군정을 목표로 큰 그림 위에 강력한 드라이버, 현장 중심의 군민행정·적극 행정 추진, 군민 생활 밀접·군민 불편 사항 적극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에 취임 1주년을 맞아 군민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현장 행정 방문은 73일 오전 10시 두곡리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에 참석해 주민들과 만남·소통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시설 전면 보수공사를 실시하는 횡성회다지소리 문화체험관을 방문해 전반적인 공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강원아카이브협동조합 김시동 대표, 회다지소리 전승보존회 회원들과 회다지소리 문화체험관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또 이날 오후 주요 재해·재난 우려 지역인 병지방3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을 방문해 막바지에 이른 정비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대비상황에 대해 꼼꼼히 점검한다.

 

이와함께 74일 사회서비스형 자활근로사업단인 행복다드미 제2사업장을 방문해 참여자의 의견을 적극 청취한데 이어 강원도 최초이자 전국 5번째로 한우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황고개 농장을 방문해 동물복지 인증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아울러 군은 이번 현장 행정 운영 결과에 따라 상시 추진을 검토한다.

 

김명기 군수는 거대 담론보다 주민들의 행복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소확행 군수, 현장과 24시간 긴밀하게 소통하는 군수가 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민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군민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민선 8기의 군민과 약속인 군민이 부자되는, 희망 횡성 · 행복 횡성실현을 반드시 이뤄 내겠다.”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명기 횡성군수, 민선 8기 1주년 민생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