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2024년 5월5일(일) 올림픽파크 잔디광장 및 야외공연장 진행"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202455() 오전 10시 올림픽파크 잔디광장 및 야외공연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강릉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 길놀이 농악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 기념식과 대형케이크 만들기를 비롯한 공연, 놀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워진다.

 

2부에서 팀킴과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마술쇼, 태권도시범, 버블쇼와 이야기 동화 인형극 등이 열리고, 온 가족이 즐기고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한 3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어린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전통놀이 체험 어린이 1인 요가다도 동물모양 다식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이 진행되고, 미래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체험존에 반짝반짝 바다캔들 만들기 재생지 활용북바인더 만들기 기후변화 구해줘 지구-틸라시아 화분만들기와 유관기관에서 사이카체험 소화기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체험 어린이 치과관리 및 치아상담 밤밤곡곡 강릉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와함께 강릉 수공예 · 공방 협회에서 네일아트, 책 디자인, 샌드아트, 서예, 오죽헌 뱃놀이 배 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그 밖에 청소년 수련관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3편의 영화를 상영하고, 오죽헌 시립박물관은 무료관람을 할 수 있다.

 

김미영 강릉시청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이 주인공인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쉬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안전 관리 등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미래의 희망인 어린이가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축제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