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강원연구원 -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19년 이웃간 단절된 인간관계를 회복하고, 주민들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발굴 해결함으로써 삶의 질과 자치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일정으로 주민 5이 이상의 모임과 단체를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자율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공동육아를 비롯 작은도서관, 시장활성화, 아파트공동체사업과 이외에도 공동체 차원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또 선정된 사업은 총사업비 38천만원으로 공동체별로 5백만원에서 1천만원 사이 지원하며 자부담비율을 보조금 10% 이상 이며 지원금액은 심사결과 조정될 수도 있다.


그러나 운영비는 공동체 사업에 필요한 비용이 아닌 단체의 기본적 업무수행을 위한 인건비와 시설비 등으로 한정한다.


접수기간은 2019215일까지로 제출서류는 사업신청서, 공동체소개서, 사업계획서를 갖춰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각 시군마을공동체업무 담당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및 발표는 사업필요성, 사업효과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등에 대해 강원도 마을공동체 만들기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신청사업의 지원여부 및 지원금액을 결정한다.


다만 일회성·행사성 사업, 자부담비율 미준수사업, 동일내용으로 다른 보조금 지원받는 사업 등은 제외한다.


발표는 오는 3월중 강원도청 홈페이지 게재 및 시군별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18개 시군 마을공동체 담당부서 및 강원도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033-250-2904)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강원도 마을공동체지원사업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