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19년 2월25일 민선7기 출범후 허가과가 신설됨에 따라 현장행정을 통한 투명하고 신속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해 인허가 용역사와 부동산공인중개사 및 허가부서간 민원처리서비스개선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인허가 공무원 30명, 건축사사무소, 측량설계사무소 및 부동산공인중개사 대표 및 직원 100명 등 총 130명이 참석해 민원처리를 저해하는 각종 요소, 유형별 반복되는 주요 보완사항 등 문제점에 대해 개선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평창군은 이 자리에서 허가과 소관 민원(개발-건축-농지-산지) 69종에 대한 민원 처리기간 30% 일괄 단축계획과 건축주, 용역사, 관련공무원이 인허가 접수전 합동현장방문을 통해 민원 처리과정, 처리일자를 민원인에게 명확하게 알렸다.
아울러 관계자들이 함께 현장에서 협의함으로써 추가로 예상하는 보완사항을 사전에 도출해 민원처리기간을 기존보다 20일 정도 단축하도록 한 시책을 설명해 이해의 폭을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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