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연구원 -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육동한)201949() 강원도 평생교육활성화 공모사업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강원도 평생교육활성화 공모사업은 강원도의 특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굴지원을 통해 지역 평생학습 저변을 확대를 위한 것으로 지역특성 또는 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평생교육기관을 직접 지원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강원도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생활문해 프로그램’, ‘강원도형 평생학습마을 조성3개 분야, 21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84,500천원을 지원한다.


특히 강원도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춘천시 동면 지내1리 영농조합법인 등 10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해 총 43780만원 등 강원도의 특성 또는 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교육기관단체에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 생활문해 프로그램은 기초문해교육 프로그램 3,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3개를 선정해 총 1172만원 등 학습자 눈높이에 맞춘 기초생활능력 프로그램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단체에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와함께 강원도형 평생학습마을조성은 기존에 평생학습마을로 지정된 인제군 달빛소리마을을 포함해 2019년 신규 평생학습마을로 지정된 동해시 금곡마을 등 총 5개 마을에 29백만원 등 지속가능한 지역학습 공동체 문화조성을 위해 2017년 이후로 지속적으로 추진해돈 사업으로 선정된 마을에 사업비를 지원한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415() 이후 선정기관에 지원금을 교부할 예정이며, 4월말 사업 운영지침 안내 및 사업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육동한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강원도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건강한 평생학습터 강원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평생교육활성화 공모사업 선정결과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