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19년 11월15일 서울대 평창캠퍼스에서 신규공무원 및 민원담당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감성서비스 향상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김수진 강사와 서영아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자세인 민원응대 예절방법과 민원행정 처리방법에 대해 사례와 실습을 통해 배우고, 민원인 중심의 친철마인드를 함양해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다.
김종근 평창군청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공무원들은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춘 민원행정서비스 역량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수헌 평창군청 종합민원과 담당자는 “평창군은 매년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행정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군정 업무처리에 대한 민원서비스 수준을 측정하고 있다”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5월과 10월 2차례에 걸쳐 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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