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9 22:41 |
평창군문화예술재단, 2019평창스노우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2019/12/06 11:39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12월7일 지역주민들 클래식 연주 즐기는 방법 등 고찰시간 기대"

[꾸미기]noname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문화예술재단이 주최하는 2019평창스노우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및 평창청소년 K-POP팀 온새미로의 첫 번째 쇼케이스가 2019127일 오후 5시 평창송어종합공연체험장에서 열린다


이번 2019평창스노우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는 기존과 다르게 클래식과 동화와의 접목을 통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한다.


특히 관객들에게 다소 진입장벽이 높은 클래식을 보다 쉽게 즐기고 이해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것으로 기대한다.


평화를 주제로 한 동화 평화란 어떤 걸까?(하마다 게이코 글/그림, 박종진 옮김, 사계절 출판사)를 원작으로 한 이번 정기연주회는 평창스노우오케스트라 단원 및 강사 49명의 연주와 함께 동화와 나레이션으로 구성된 영상이 3LED를 통해 더해진다.


이야기에 맞게 구성된 평창스노우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는 동화속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한다.

경색된 한일 관계속에서 국경을 넘은 평창스노우오케스트라와 하마다 게이코의 협업에 일본 아사히 신문사도 주목한다.


이와함께 한국에서 한중일 평화그림책으로 먼저 소개된 바 있는 동화작가 하마다 게이코의 원작 평화란 어떤 걸까?’는 아이들의 시선에서 평화가 어떤 것인지 다양하게 그려낸다.


전쟁을 하지 않는 것’, ‘폭탄을 떨어뜨리지 않는 것을 넘어, ‘평화란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아침까지 푹 잘 수 있는 것’, 그리고 잘못을 저질렀다면 잘못했다고 사과하는 것까지, 하마다 게이코가 그린 동화속 평화는 거창한 것들이 아니며 우리의 일상속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자유와 평온함이 전부 평화의 일환이자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아울러 어린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큰 귀감이 되는 이번 작품은 정기연주회에서 어른과 아이가 대화하는 형식으로 각색해 소개하며 막연하기만 했던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각 세대가 해야 할 일들과 고민에 대해 구체적으로 짚어 볼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올해 재단은 K팝 스타를 대거 발굴한 이솔림 원장을 필두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진이 포함된 SL스튜디오와 손을 잡고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보컬&, 댄스 등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K-POP 교육을 제공해 왔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총 23명은 정규교육 외에, 무대퍼포먼스, 메이크업, 음반 녹음 특강 등의 교육을 이수, 아이돌 꿈의 실현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올 한해 모든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23명의 수강생은 온새미로라는 팀으로 탄생, 앞으로 찾아가는 공연 등 온새미로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각양각색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그 첫 번째로 오는 127일 쇼케이스에서 케이팝 커버 댄스, 보컬, 랩 등의 공연을 펼친다.


또 보이그룹 엔티크의 무대도 더해져 공연이 한층 풍성해진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평창군문화예술재단 김도영 이사장은 평화올림픽을 모토로 했던 2018평창동계올림픽 이후 평창군민들의 기억속에 깊이 자리잡은 평화의 의미가 동계올림픽에 그치지 않고, 일상속에서 계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대와 남녀노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평화의 중요성과 의미는 계속해 강조되고 있지만, 정작 어떤 것이 평화인지에 대한 고찰이 부족했던 모두에게 이번 공연은 일상속에서 평화를 생각해보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관객을 대상으로 사전에 30여분간 진행하는 웜업 프로그램 현대무용가 이소영의 클래식을 들을 수 있는 몸 만들기는 지역주민들이 클래식 연주를 다양한 감각으로 보고 즐기는 방법에 대한 고찰의 시간이 기대한다.


관람료는 무료, 자세한 내용은 평창군문화예술재단홈페이지와 전화문의(033-336-710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kwtimes@hanmail.net
강원타임즈(www.kwtimes.co.kr) - copyright ⓒ 강원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회사명 : 강원타임즈 ㅣ발행인:김영회ㅣ 편집인 : 김장회 ㅣ전화번호 (033)533-0359 ㅣ등록번호 : 강원도 아 00056 ㅣ 등록일자 : 2009.10.05.
    ㅣ 등록발행일 : 2009.10.05.   우) 240-020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5464, 203호 (평릉동) 
    E-mail : kwtimes@hanmail.net , 기사제보 및 광고문의 : 010-2389-45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장회
    강원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 .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 kw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강원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