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삼척시 - 명품도시 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전국 최초 폐교활용 마을공동체 사업장인 삼척 미로정원이 2020년 새해를 맞아 겨울철 영양만점 대표음식인 만두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만두빚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겨울방학기간인 1~2월중 매주 주말(, 일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하며 체험시간은 1회당 1시간 내외로 진행한다.


체험비는 1인당 1만원(1인 만두 50개 한정)으로 이용문의는 삼척미로정원(033-575-4846)으로 하면 된다.


박수만 삼척시청 전략사업과장은 미로정원에서 지역의 특산품인 콩을 이용해 수제두부 만들기체험, 청국장 및 두부전골 등 향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주막식당, 방갈로 숙박시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농촌문화와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기에 방학기간중에도 이웃과 자녀들과 방문해 추억을 남겨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희순 삼척시청 전략기획담당은 운영법인은 2019년 강원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한지공예로 친환경 작은도서관 만들기사업을 추진해 도서 1,000여권을 보유, 도서 집기류를 구비하고 201912월 두타작은도서관으로 등록을 했다도서관은 미로정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주변 친환경 자연속에서 책과 함께하는 힐링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예정이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미로정원, 겨울방학 손만두빚기-두부체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