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2117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이 없는 4개 지역의 보건지소에서 백신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제군 백신접종률은 202112월말 기준 2차 접종자 27,30385.2%, 3차접종자 14,87174.7%로 전국 평균을 상회했다.

 

인제군은 신속한 주민 백신접종을 위해 설치했던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의 운영 종료를 결정하면서 접종 위탁의료기관이 없거나 접종 규모가 작은 4개 지역의 보건지소에서 백신접종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백신접종센터는 필요시 다시 운영을 재개한다.

 

특히 보건지소 백신접종 대상지역은 인제군 남면-기린면-서화면-상남면으로 백신접종은 각 보건지소에서 사전예약 후 가능하며 미 접종자 및 추가 접종자 모두 접종을 받을 수 있다.

 

, 코로나19 백신은 한병의 주사약을 소분해 여러 명에게 접종하기 때문에 각 지소별 예약현황에 따라 접종일정이 상이할 수 있다.

 

또 접종 예약 및 관련 문의는 해당 보건지소로 하면 된다.

 

안선미 인제보건소 코로나19백신TF담당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주민등록증 뒷면에 부착하는 백신접종 확인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다."며 "특히 스마트기기 사용을 어려워하시는 어르신들이 백신패스로 곤란한 일을 겪지 않으시도록 가족과 주변분들을 살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인제군은 백신접종과 함께 가장 확실한 백신인 셀프 방역 정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타 지역 방문 후 PCR 검사, 방역패스 자발적 실천, 개인모임 및 행사 자제 등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2년 코로나19 백신접종 보건지소 가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