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함백산 야생화축제 (4).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2 정선 고한 함백산야생화축제가 2022730일부터 87일까지 만항재 산상 화원과 고한 구공탄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함백산 만항재 산상 화원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고갯길, 낮 최고기온 20인 해발 1,330m에 위치한 곳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야생화 군락지로 유명하다.

 

고한 함백산축제위원회(위원장 한우영)는 자동차로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고개인 만항재(해발 1,330m)에서 천천히 머물며 자연을 음미할 수 있는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고한 함백한야생화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산상의 화원에서 숲 해설, 숲속도서관 등 자연 속에서 머물며 즐기는 힐링프로그램과 야생화공원 일원에 하늘계단, 구름다리 등 포토존 및 즐길거리 등을 마련한다.

 

또 고즈넉한 천년고찰 정암사에서 자장율사 순례길 탐방, 예술광산 삼탄아트마인에서 특별기획전시회를 열며, 풍력단지가 조성된 만항재 바람길 언덕에서 트레킹도 즐길 수 있다.

 

이와함께 고한읍 시내 일원에서 골목길 정원박람회의 이벤트 프로그램을 1030일까지, 구공탄시장에서 9,900원 먹거리시장이 축제기간에 맞춰 운영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여기에다 추리를 테마로 한 야생화마을 추리극장은 '시티 써커스' 공간 개장에 맞춰 체험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더나가 야생화마을 추리극장은 함백산 야생화축제 기간동안 고한 구공탄시장 일원 시티 써커스(고한430)건물 및 고한읍행정복지센터 지하(고한21)에서 방탈출 게임과 고한읍 시가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야외 추리체험 프로그램 등 참가자들이 탐정이 돼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형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지역 상경기 활성화를 위해 고한읍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사전예약 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한우영 고한 함백산야생화축제위원장은 코로나 감염병과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에게 새롭게 단장한 야생화마을 추리극장 체험프로그램과 함백산 야생화를 보면서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야생화축제와 골목길 정원박람회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활동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정선 고한 함백산야생화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