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9124() 오후 2시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 소집일자 본인선택을 접수한다.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제도는 군사교육 소집기간중 업체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병역의무이행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이다.


신청대상은 편입일자를 기준으로 군사교육소집일자까지 1년 미만 경과한 사람으로 군사교육소집일자가 결정되지 않은 사람이며, 본인선택 신청일자를 기준으로 50일 이후의 군사교육소집일자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을 신청하려는 사람은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본인선택은 계획인원의 범위내에서 접수순으로 선발하므로 접수인원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음을 감안해야 한다.


본인선택 신청경로는 병무청 홈페이지병무민원포털전문/산업전문연구/산업기능/승선 민원신청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신청(공인인증서 로그인) 순이다.


기타 일자별 공석배정 현황 등 자세한 사항은󰡐강원지방병무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홍식 강원지방병무청 사회복무과 담당자는 앞으로도 산업지원인력이 복무하는데 있어 불편한 사항을 발굴해 제도개선으로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병무청, 전문산업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