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춘천남부노인복지관[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박노숙)이 진행하는 2020년 신한 THE Dream 사랑방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 사업은 신한은행 사회공헌사업으로 교육-문화-여가 환경조성, 기업 지역자원 연계망 구축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매년 전국적으로 노인복지관 20개소를 선정해 A타입(정보화교실+휴게공간) 2개소, B타입(정보화교실) 18개소를 지원한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A타입에 선정돼 정보화교실 비품(PC, 책상-의자, 빔프로젝터, VR/헤드셋/웹캠 등) 지원 및 휴게공간(PC, 전자혈압계 등) 비품 등 약 43,000,000원의 지원을 받아 노후화된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할 수 있게 됐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2013년 개관 이후 7년간 정보화 교육장이 운영되고 있어 전반적으로 시설이 노후화됐으며 낮은 사양의 PC를 사용하면서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불편이 많았으나, 공모선정을 통해 쾌적한 공간에서 질 높은 정보화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됐다.


박란이 관장은 정보화실 리모델링으로 더 좋은 환경에서 질 좋은 교육을 통해 정보화시대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이용자들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놓이고 질 좋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건강한 노후를 위한 60여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2,138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정보화 사업의 경우 매년 389명의 어르신이 수강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신한 THE Dream 사랑방 사업공모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