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공연이 대면으로 이뤄지기 어려운 상황속에 지역 문화예술인의 공연작품을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로 전환할 수 있도록 온라인중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속초에서 예정된 문화예술인-단체의 공연에 온라인중계를 지원함으로써, 무관객 또는 소규모로 진행할 수밖에 없었던 공연이 온라인상에서 더 많은 관객과 만나 문화예술인에게 공연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시민의 지역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실시간 중계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미소유한 문화예술인-단체에게 재단 유튜브 채널 등의 웹 공간도 제공한데 이어 전체 영상뿐 아니라 하이라이트 영상도 제작해 제공하고, 공연단체의 동의를 얻어 재단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해 지역 문화예술 데이터베이스(DB) 구축도 도모한다.


또 이번 사업은 온라인(메일)을 통한 비대면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공연장소가 속초 관내인 경우와 사업장 소재지 또는 대표자 주소지가 속초인 단체의 공연이며, 접수된 공연에 대해 공연일정, 제반여건 등을 함께 논의한 후 순차적으로 온라인중계를 지원한다.


아울러 비대면 온라인중계이지만 현장의 느낌을 살려 생생한 감동을 최대로 전달하기 위해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실시간 온라인중계 관련 역량도 축적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636-0669)으로 하면 되며, 사업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속초문화재단 블로그(http://blog.naver.com/sokchocf)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정규 재단 사무국장 올해 공연을 꼭 진행해야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고민하는 문화예술인·단체가 다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들이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중계 공연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작은 힘이지만 보태어 드리기 위해 사업을 마련하였다. 또한, 속초 시민이 지역 공연예술을 온라인으로나마 함께 즐기며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문화재단 ‘문화예술공연 온라인중계 지원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