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 A4 홍보이미지_최종.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2021년 지역에서 지속적인 문화예술활동이 가능하도록 문화예술 활성화와 문화진흥을 위해 문화예술단체지원사업’, ‘생활예술지원사업’, ‘찾아가는 문화활동지원사업등 총 3개 분야에 대한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사업중 문화예술단체지원사업은 속초시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존 속초시에서 문화예술분야에 대해 속초시 보조금 사업으로 통합해 지원해 왔다.

 

속초문화재단은 출범 이후 속초시에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별도 예산편성의 필요성에 대해 제안했고 속초시도 긍정적 검토를 통해 사업예산을 마련했다.

 

특히 생활예술지원사업’, ‘찾아가는문화활동지원사업은 전년도까지 속초시청 문화체육과에서 시비와 도비를 매칭해 공모를 통해 추진했던 사업으로 2021년부터 재단에서 위탁해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지원사업을 통합해 공고할 수 있게 됐다.

생활예술지원사업의 경우 1년 이상 활동한 단체와 최근 1년 이내 설립된 신규 단체로 구분해 지원대상을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속초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올해 사업에서 코로나19 등 재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 관련 사업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함께 재단은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문화예술인과 시민의 사업 이해를 도울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올해는 자료집 배포 및 전화상담으로 진행한다.

 

자료집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PDF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인쇄 책자는 215()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217() 일괄 우편 발송한다.

 

지원사업 접수기간은 222()부터 26()까지이며 접수는 이메일(keh0608@sokchocf.or.kr) 또는 우편을 통해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636-066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현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 담당자는 재단 출범 1주년을 맞는 시점에 시민과 문화예술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을 공고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게 다가오는 것 같다.”올해를 시작으로 점차 지원예산을 추가 확보해 문화예술분야 지원사업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문화재단, 2021년도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