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정의당-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의당 강원도당이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신도시 예정지 투기의혹과 관련, 강원지역도 예외가 아니라며 최문순 도지사는 공직자 땅투기 전수조사를 실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요구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정의당 강원도당는 2021311일 성명서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예정지 투기행각에 대해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며 더욱이 토지와 주택에 대한 권한을 부여받은 공공기관이 투기를 자행한 것에 대해 국민들은 허탈감과 상실감에 사로잡혀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정부는 최악의 민생참사인 LH 개발투기 사건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감사원, 경찰, 검찰 등 모든 가용 가능 수단을 총동원해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며 조사대상 역시 공직자윤리법상 국회의원을 포함한 전 현직 고위공직자,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의 장, 지방자치단체의 유관부서 공무원, 강원도개발공사 등 지방공기업까지 전면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H 직원들의 농지법 위반과 영리업무금지 위반 등의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즉각적인 행정조치가 필요하고 부당한 정보이용을 통해 투기한 땅으로 밝혀진 경우 모두 몰수하고 엄중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강원지역도 예외가 될 수 없다며 정의당 강원도당은 최문순 지사에게 강력하게 요구한다며 충남도지사가 한 것처럼 도내 지자체단체장,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 유관부서, 지방공기업까지 공직자 땅 투기 전수조사를 실시하라고 요청했다.

 

이와함께 개발정보가 집중되거나 손 쉽게 개발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모든 공직자가 예외여서는 안 되며, 자체 전수조사를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정의당은 한국사회의 고질적 문제인 부동산 투기문제의 근본적 대책마련을 위해 LH 땅투기 방지 3(공직자윤리법개정안, 공직자이해충돌방지법, 공공주택특별법개정안)을 발의했으며 택지개발 투기 관련 신고 및 공익제보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더불어 민주당과 국민의 힘은 센 말로 면피만 하려 할 것이 아니라 부동산 투기 근절과 부패엄벌을 위해 법안 마련에 적극 나서 외양간이라도 제대로 고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제보전화 070-4640-2399)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의당, 강원권 공직자 땅 투기 전수조사 실시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