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1년 농경지와 생활주변에 방치돼 환경을 저해하는 영농폐비닐을 효율적으로 수집-관리하기 위해 공동 집하장을 추가 설치한다.

 

영농과정에서 발생되는 폐비닐은 농촌경관을 훼손함은 물론, 토양-수질오염 등 2차 환경오염을 유발하기 때문에 신속한 수거-처리가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 정부의 포상금 지급정책과 함께 각급 기관단체, 마을단위 정화활동을 통해 해마다 수거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보관 장소가 적절치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양양군은 영농폐비닐의 1,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영농폐비닐 공동 집하장을 추가로 확충, 안정적인 수거기반 조성한다.

 

특히 이번에 마을단위 공동집하장이 설치되는 지역은 강현면 용호리와 현남면 북분리 2개 마을로 가로-세로 5m, 높이 1.5m의 상부 개방형 콘테이너 방식으로 시설한다.

 

아울러 각 마을과 단체에서 수집한 영농폐기물을 공동 집하장에 배출하면, 군에서 청소차량으로 일시에 수거해 한국환경공단 폐비닐 처리공장에서 재활용 처리한다.

 

양양군청 환경과 자원순환담당은 지속적인 예산확보를 통해 마을단위 영농폐비닐 공동집하장을 확대 설치해 안정적인 수거기반을 조성할 방침이라며, “폐비닐의 경우 kg110원의 수거 보상금이 지급되는 만큼, 지역 농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양군은 지난 2015년 손양면 수여리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9,000만원을 들여 총 18개 마을에 영농폐비닐 공동집하장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영농폐비닐 공동집하장 2개소 추가 설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