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덕일)이 2021년 6월15일 공단 회의실에서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장덕일 이사장 및 임직원과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최근, 부패 및 뇌물 이슈에 대한 국내외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법률과 규제 강화 노력이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정으로 뇌물 및 부패 방지에 대한 정책이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2020년 전 직원 대상 윤리의식 내재화 교육을 실시하고 공정사회 구현을 위한 익명신고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는 등 반부패 청렴 확산과 윤리경영의 체계적 운영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였다.

 

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지침서 및 매뉴얼 제정, 부패요인 파악 및 리스크 평가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내부심사 등 국제표준화기구 요구사항을 준수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장덕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 및 ISO 37001 인증을 통해 최고 수준의 청렴성을 확보하고 신뢰받는 지방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형 시설관리공단 CS감사팀장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 및 뇌물수수 방지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부패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차단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