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김현수 장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 김현수 본부장(농식품부장관)202189일 고성군 양돈농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따라 강원도청을 찾아 긴급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강원도 아프리카돼지열병방역대책본부 최문순 본부장과 대책을 협의했다.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의 강원도 방문은 지난 5월 영월 농장발생 이후 3개월만에 고성 농장에서 추가 발생하고, 야생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지속 발생하는 엄중한 상황에서 긴급 초동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추가 확산 차단을 위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점검에서 박병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와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이 동행했으며 강원도에서 강희성 농정국장과 김복진 녹색국장이 참석해 농장방역과 야생멧돼지 관리를 논의했다.

 

김현수 농식품부장관은 강원도가 지속되는 야생멧돼지 발생에도 농장 추가 발생을 완벽 차단하는 등 방역의 모범이 됐음에도 고성 농장에서 발생돼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신속 과감한 초동 대응으로 확산차단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문순 도지사는 장관님이 직접 신속하게 강원도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본에 충실한 차단방역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지난 경험과 지혜를 되살려 더 이상의 추가 발생을 원천 차단하겠다농식품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강원도청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