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태백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20211027일 제257회 임시회 제1차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상수)를 개회해 태백시장 제출 조례안 및 동의안 11건과 의원발의 조례안 2건에 대해 심사했다.

 

이한영 의원은 태백시 종합실버복지타운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과 관련 기존 운영되는 기관 사례를 참고해 세부적으로 검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심창보 의원은 2022년도 태백시 출자-출연 동의안과 관련 담당부서 및 예산부서에서 꼭 필요한 사업인지 세밀하게 검토해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김길동 의원은 태백시 홀로 사는 노인과 장년층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위기상황 대처 및 범죄예방 등 사회안전망 구축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 태백시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및 태백시지방행정동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관련 의정동우회도 같이 추진할 것을 제안했었으며 상위법 부재로 같이 추진되지 못함에 대해 담당부서에서 잘 챙겨줄 것을 요청했다.

 

문관호 의원은 태백시 장애인 인권침해 및 범죄피해 예방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장애인의 범죄피해 예방과 피해 장애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정미경 의원은 태백시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관련 운영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 질의하면서 농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피력했다.

 

김상수 조례심사특별위원장은 철암탄광역사촌 및 태백체험공원 민간위탁동의안과 관련 해당 시설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수탁기관을 잘 선정할 것과 당초 제안대로 운영하는지에 대해 관리감독을 잘 해 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이날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 앞선 제257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상수)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작성 및 체택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조례심사특위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