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7월 여름 피서철을 맞아 동해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 공연행사를 마련한다.

 

 시는 우선, 75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 개관 16주년 기념 김경록×에일리기획초청 공연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 코로나19와 산불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시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이날 오후 8시 동해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무료 공연으로 진행한다.

 

이어, 715일부터 28일까지 동해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예술, 삶을 그리다 기획초청도 열려 고흐-모네-마티스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화가들의 작품을 미디어아트와 레플리카로 감상한다.

 

또 해수욕장에서의 문화체육행사도 개최한다.

 

이에 729일부터 731일까지 3일간 망상해변 특설무대에서 ‘2022망상해변코리아 힙합 어벤져스 In 동해가 개최돼 트렌드 문화를 망상해변 문화콘텐츠로 활용, 젊음을 상징하는 힙(hip)한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이어 23~24일은 망상해변 특설경기장에서 18회 동트는 동해배 전국 남여 비치발리볼 대회3년만에 개최돼 망상해변을 뜨겁게 달군다.

 

이외에도, 71일과 2일은 동해 용산서원에서 감성의 밤, 효향길 산책행사도 열려 문화재를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 체험, 공연 등 지역 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아울러 시는 각종 문화공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우울감을 해소하는 한편, 외지 관광객 유입으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도 함께 이끌어 낸다.

 

박희종 동해시청 홍보소통담당관은 일상회복에 발 맞춰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동해시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문화예술을 즐기며, 코로나19 등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7월 문화행사 풍성, 완연한 일상회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