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는 강릉시와 평창군과 협력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자체간 협력 뉴딜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022711일 밝혔다.

 

지자체간 협력 뉴딜 사업공모는 지역 생활권에 기반한 지역이 주도하는 지역균형발전을 촉진하고,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사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강원도는 지난 3월 응모해 7월 최종 선정됐다.

 

특히 선정 지자체중 최대 지원한도인 국비 25억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강원도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인 강릉시와 평창군이 지역간 협력을 통해 올림픽경기장 사후활용과 올림픽유산 시설에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림픽 문화유산 시설의 외부 벽면 등에 미디어파사드, 인터렉티브 등 첨단 디지털미디어 기술을 접목하는 사업으로 2023년말까지 강릉하키센터를 비롯한 평창 동계올림픽기념관, 평화테마파크에 총사업비 50억원(국비 25, 지방비 25)을 투자한다.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 이전에 완공해 강릉하키센터에서 추진 중인 첨단 미디어아트 아이스쇼(G-SHOW)와 연계하면 신규 관광명소로도 활용돼 올림픽 유산가치 제고와 지역 문화관광 수준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조관묵 강원도청 올림픽시설과장은 본 사업을 통해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주역인 강원도, 강릉시, 평창군의 지역연계 협력체계를 다지고 지역 간 경계를 넘어선 문화관광 경쟁력 제고와 지역 일자리 창출 등 기대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앞으로 다가올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지자체간 협력 뉴딜사업공모 최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