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2년 여름방학을 맞아 726일부터 815일까지 도계 유리나라 특별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유리공예 체험프로그램으로 유리접시 만들기 체험과 도계 유리나라 방문-체험후기 인증 이벤트를 운영한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유리공예 체험프로그램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입장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기존의 유리공예 체험은 고온의 열로 유리를 녹이는 작업이 필요해 전문강사 지도하에 체험이 이뤄졌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체험에 어려움이 있었다.그러나 글라스 퓨징(Glass Fusing) 기법을 활용한 유리접시 만들기 체험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구성한 체험이다.

 

이와함께 방문-체험후기 인증이벤트는 유리나라를 방문해 인증샷 또는 체험후기를 개인 SNS채널에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확인 후 선착순 100명에게 유리나라에서 만든 유리장미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폐광지역 문화예술 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폐광지역 문화예술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12,000만원을 보조받아 시행하는 사업이며 행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다만, 81(), 88()은 정기휴관일로 운영하지 않는다.

 

홍금화 삼척시청 자원개발과장은 여름휴가철 도계 유리나라 체험 행사를 통해 폐광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지역상권도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도계유리나라 여름방학 특별이벤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